사업 아이디어

국내외 스타트업계 최신 소식 및 업계 동향을 확인하는 공간입니다.

[Age of Startup] 호텔 주변 환경 정보까지 제공한다...호텔 검색 엔진 '랜디모스'
  • 등록일2016.12.13
  • 조회수611
  • 댓글0

사람들이 호텔을 선택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요소는 아마도 가격일 것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호텔 검색 서비스는 가격 비교를 핵심 기능으로 마케팅하고 있다. 설립 1년이 채 안된 신생 스타트업 랜디모스는 기존의 검색 엔진들이 간과하고 있는 가격외의 조건을 제공하는 서비스란 점을 차별점으로 내세웠다.

 

호텔을 검색하기 전에 사람들의 마음속에 이미 가격은 정해져 있어요. 이미 가격이 정해져 있다면 사람들에게 어떤 다른 검색 조건을 제공해 줄 수 있을까요? 저희는 그것이 호텔 주변의 정보라고 생각했습니다.

 

랜디모스는 호텔의 가격뿐만 아니라 호텔 위치에 따른 주변 정보까지 제공해 사용자들이 효과적으로 호텔을 비교하고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김동우 대표

 

랜디모스는 안준욱 ,김동우, 유철현 3명의 공동대표가 2016년 초 설립한 호텔 검색 엔진이다. 연쇄 창업가, 개발자, 컨설턴트라는 모두 다른 경력과 배경을 가졌지만, 주체적으로 일하고 싶다는 생각과 글로벌 서비스를 만들고 싶다는 꿈이 이들을 한데 모았다. 랜디모스는 국내보다는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지난 9월 미국에 법인을 설립해 현재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람들이 호텔을 선택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평균적으로 약 4.5시간이다. 사용자들은 호텔 검색 과정에서 비슷한 패턴의 행위를 반복적으로 하는데 랜디모스는 이 행동의 횟수를 줄여 검색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돕는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랜디모스에 로그인하면 고객의 소셜네트워크를 분석해 취향과 행동 패턴을 파악한 후 개인에게 최적화된 호텔을 추천해준다. 소셜네트워크에 내가 올린 사진 등을 분석해 내가 선호할만한 환경의 호텔을 알아서 추천해주는 식이다.

 

 

[기사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