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아이디어

국내외 스타트업계 최신 소식 및 업계 동향을 확인하는 공간입니다.

트리프렌드, 오프라인 외국인친구 매칭 플랫폼 론칭
  • 등록일2017.10.20
  • 조회수365
  • 댓글0

트리프렌드(TriPriend)는  ‘오프라인’ 외국인 친구 매칭 플랫폼을 론칭했다고 8월 28일 밝혔다. 트리프렌드는 ‘Trip+Friend’의 합성어로서 전 세계인이 친구가 돼 자유롭게 어울리는 세상을 목표로 한다.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오프라인 외국인 친구 매칭 플랫폼’이라는 슬로건 하에 올해 3월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오는 9월에는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의 외국인 매칭 플랫폼 이용자는 전 세계 상위 5개 업체를 기준으로 대략 3,500만 명에 육박한다. 플랫폼 이용자 수와 이들의 오프라인 매칭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매칭 시장의 개선이 요구되고 있다. 기존 시장의 문제점은 크게 세 가지로 온라인 매칭에 집중된 서비스와 오프라인 만남 시 제도적 안전장치 부족, 언어교환이나 음주 등 제한된 분야의 교류가 있다.

 

트리프렌드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오프라인 매칭에 주력하고 있다. 안전하고, 다양한 분야의 교류가 가능한 매칭을 위해 업체만의 독보적인 4단계 매칭 프로세스를 개발, 적용했다. 1단계 프로필 열람 및 매칭 제안, 2단계 질문·사진·목소리 주고받기, 3단계 매칭 확정 후 온라인 매칭, 4단계 GPS 기반 안전장치를 통한 오프라인 만남으로 이어진다.

 

1단계 프로세스에서는 여행, 공연 등 60여 가지의 중분류 아래 다양한 공통관심사를 제시해 선택 관심사가 일치한 이용자를 매칭한다. 언어교환이나 숙박 등 제한된 분야가 아닌 맛집 탐방부터 학술적 만남까지 방대한 분야의 공통관심사를 함께할 친구를 찾을 수 있다.

 

 

추가내용은 아래 '기사 자세히 보기' 클릭

[기사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