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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전략 단신] 소셜미디어가 고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등록일2018.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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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SNS 홍보회사나 마케팅회사에서는 지원자의 소셜미디어 주소를 요구하는 곳이 있다. 소셜미디어 활동에 얼마나 적극적인지, 활동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하는지, 팔로워는 얼마나 있는지 살펴보려는 것이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인사 담당자는 지원자의 사적 성격이나 생각을 알게 된다. 이것이 분명 옳고 그름을 따져야 할 문제이지만 담당자가 소셜미디어를 볼 가능성이 있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다.

 


실제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인사 담당자는 소셜미디어에 부적절한 사진을 올리거나 일반 통념에 어긋나는 생각을 쓴 지원자를 볼 경우 지원자를 채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에 유럽에서는 고용주가 직원의 소셜미디어를 보는 것을 금지하자는 운동도 있다. 하지만 고용주가 소셜미디어를 보고 직원을 채용하는 경우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


만약 내가 소셜미디어 계정이 있고 온라인 홍보회사에 지원한다면 현실적으로 조심할 필요가 있다. 소셜미디어에 관심 분야에 대한 지속적 활동을 올리는 것은 좋다. 하지만 일단 직장에 들어갔더라도 고용주가 소셜미디어를 볼 가능성이 있으므로 사진이나 게시글을 볼 수 있는 범위는 제한하는 것이 좋다.

 

출처: LSE business review
저자: Chris Eldridge
url: https://bit.ly/2v6fNG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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