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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전략 단신] 소기업에서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에 대비하는 방법
  • 등록일2019.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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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 프라이데이는 타겟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소기업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회이다. 다음 항목들을 참고하며 블랙 프라이데이를 성공적으로 맞이하기 위해 대비할 수 있다.

 


첫째, 인플루언서와 협력한다. 충분히 기획된 마케팅을 이용하여 높은 판매율이나 브랜드 인식 고취 등 블랙 프라이데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유명할 만큼 팔로워가 많지 않은 인플루언서도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다. 트릴러(Triller) 대표 이사 마이크 루(Mike Lu)는 소셜 미디어 공간 내 인플루언서는 팔로워 100만 이상의 일반 등급, 10만 이상의 마이크로 등급과 몇천 정도의 나노 등급으로 구분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최근, 많은 브랜드는 나노 인플루언서의 높은 신뢰도, 진정성과 영향력을 인식하여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소기업과 나노 인플루언서의 협력은 부담스럽지 않으며 효과적으로 소비자에게 닿을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다.


둘째, 웹사이트를 확인한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몇일 이상 진행되는 온라인 행사로 인식될 정도로, 온라인 쇼핑몰의 적극적인 이용이 필요한 상황이다. 신용 관리 플랫폼 크레딧 세사미(Credit Sesame)는 2017년 블랙 프라이데이 소비자가 1인 평균 465불을 사용했다고 드러냈다. 이는 연 평균 1인당 판매 금액인 68불에서 크게 증가된 금액이다. 이처럼,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동안 소비자 접근으로 인한 높은 트래픽을 브랜드의 웹사이트가 수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만 한다. 오픈 소스 상거래 관리 플랫폼 리액션 커머스(Reaction Commerce) 대표 이사 사라 힉스(Sara Hicks)는 주요한 날 웹사이트의 실패를 방지하기 위해 미리 실험과 백엔드 보강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웹사이트를 확인하며 강화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지 찾아내고, 실패에 대비한 계획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


셋째, 예상할 수 없는 상황을 예상한다. 블랙 프라이데이 전략을 구상하며 모든 위기를 예상할 수 없지만, 최대한 준비해야 자신과 직원 모두 당일을 적극적으로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출처: Forbes
url: https://bit.ly/2ECY10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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